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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변하면서 의류산업에서 캐주얼화는 대세가 됐고 코로나 19 사태가 이를 더욱 가속화했다. 골드만삭스 리서치에 의하면 지난 5년간 전 세계 의류, 신발 시장은 연평균 4% 성장한 반면, 스포츠웨어 시장은 연 8% 성장했다. 스포츠 웨어가 전 세계 의류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기준 20%로 2015년 17%를 훌쩍 넘는다.
나이키, 아디다스는 성장성 높은 산업의 선두주자로 뛰어난 브랜드와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해 유리한 위치에 있다. 글로벌 스포츠웨어 시장에서 나이키의 시장점유율은 14%, 아디다스는 11%로, 신규기업이 아무리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나이의 벽을 넘기 어렵다.
스포츠웨어와 일상에서 입는 옷의 경계가 점차 모호해지는 점을 고려하면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의류패션 시장 전체의 성장률을 계속 뛰어넘을 것이다. 또한 재고 부담이 늘 있는 의류패션 산업에서 고가 및 저가 제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하지만 중가 제품은 수요가 실종 됐다. 중가 제품이 대부분인 국내 남성복 시장은 지난 8년간 무려 41%나 규모가 감소했다. 이제는 럭셔리 상품과 스포츠웨어가 시장을 끌고 가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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